TI, 새로운 칩으로 차량 자율성 및 안전성 향상 고속 단일 칩 라이다 레이저 드라이버, 벌크 탄성파 기반 클록, mmWave 레이다 센서
TI의 새로운 차량용 라이다, 클록, 레이다 솔루션은 더 안전하고 자동화된 주행을 위한 적응형 ADAS 설계를 지원하려는 TI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한다.?
2025년 05월호 지면기사
전장의 새 패러다임: ST의 전동화·디지털화·기존 애플리케이션 혁신
ST는 전동화를 위한 SiC MOSFET 같은 기술, ADAS 기능의 광범위한 도입과 차세대 아키텍처 및 SDV 전환, 기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OEM과 티어 1의 시스템이 최신 반도체 기술 이점을 누리도록 한다.
ASTRA에 탑승해 듣는 트리즈의 자율주행 꿈
많은 기업, 스타트업이 경쟁하는 자율주행 시장에서 대규모 투자 없이 차량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트리즈에게는 어떤 확신과 결단, 배경과 과정이 있었을까? 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손성효 대표에게 듣기 위해 ASTRA Leo 셔틀에 탑승했다.
Automotive Software Validation with Shift-Left and AI-driven Approach
The complex software and architectural requirements of software-defined vehicles are significantly impacting the software validation process. Anup Sable, CTO of KPIT Technologies, presents the challenges faced by the traditional V-cycle and introduces modern approaches and solutions such as virtualization and AI-based testing to overcome them.
자동차 SW 검증: Shift-Left와 AI 접근법
SDV의 복잡한 소프트웨어 및 아키텍처 요구사항은 SW 검증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글은 기존 V-사이클이 직면한 도전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상화, AI 기반 테스트 등 최신 접근법과 솔루션을 소개한다.?
트리즈, 서울모빌리티쇼서 자율주행 로보버스 공개 차세대 자율주행 기술 및 특수목적 모빌리티 라인업 대거 선보여
모빌리티 혁신 기업 트리즈(TREEZE, 대표이사 손성효)는 오는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차세대 자율주행 기술과 특수목적형 모빌리티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고 밝혔다.?
2025-04-01 온라인기사
SDVerse's Anniversary Celebration and Europe-Asia Tour Bosch Joins Along with Growing OEM Members
SDVerse, aiming to innovate automotive software sourcing, has reached its first anniversary. Now, the company seeks to enhance industry participation in this digital platform further. It plans to upgrade the platform to generate more business opportunities for sellers while providing buyers with innovative solutions and cost-saving opportunities. SDVerse is also working on expanding into the Europ
SDVerse의 돌잔치와 유럽-아시아 투어 보쉬의 가입과 늘어나는 OEM 멤버
자동차 소프트웨어 소싱 혁신을 목표로 하는 SDVerse가 1주년을 맞았다. 더 많은 OEM 및 소프트웨어 업체 유치, 온보딩을 위해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시장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SDVerse는 최근 한국과 일본을 다녀갔다.
GM과 마그나, NVIDIA와 AI 협력 AI 시뮬레이션 및 컴퓨팅 가속 활용 차세대 차, 공장, 로봇 개발
GM, 마그나 등 북미의 선두 자동차 회사들이 최근 NVIDIA와의 협력을 확대해 AI 시뮬레이션 및 컴퓨팅 가속을 활용한 차세대 차량, 공장, 로봇기술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열화상과 레이다 기술의 융합으로 ADAS 감지 기능 향상
열화상 카메라와 이미징 레이다의 융합은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 안전과 반응 시간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2025-03-14 온라인기사
SDV 시대를 향한 IVI, ADAS 스페셜리스트의 마리아주 하만이 HL클레무브와 손잡은 까닭
CES 2025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자율주행 Full-Stack 솔루션을 확보해 티어 0.5 수준의 역량을 갖춰가는 HL클레무브가 하만과 손잡아 ‘센트럴 컴퓨트 플랫폼’ 관련 파트너십을 맺은 소식이다. 최재범 센터장에게 이번 협력의 의의를 물었다.?
2025년 03월호 지면기사
Who Chose Innoviz LiDAR?
“I heard that Volkswagen ADMT replaced another LiDAR with Innoviz's. What was the reason? Compared to major competitors like Velodyne, Luminar, and Hesai, what are Innoviz’s strengths? What does your partnership with Mobileye mean?” As robotaxis return to the spotlight and the race toward Level 3 autonomy accelerates, AEM posed these questions to Elad Hofstetter, Chief Business Officer of Innov
누가 이노비즈 라이다를 선택했나?
"Velodyne, Luminar, Hesai와 같은 주요 경쟁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Innoviz의 강점은 뭔가요?" 로보택시가 다시 화제가 되고 레벨 3를 향한 레이스가 가속될 때, Innoviz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일라드 호프스테더에게 이렇게 물었다.
전기-SDV의 청사진 자율주행, SDV, 전기화와 반도체의 만남
Automotive World 2025는 전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의 가속화, ADAS의 고도화로 컴퓨팅 파워의 증대에 따른 칩렛 이슈와 함께 반도체 회사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자율주행, SDV, 전기화의 몇몇 주역들을 살펴봤다.?
스텔란티스, 야간, 악천후에도 되는 자율주행 레벨 3 STLA AutoDrive, 핸즈프리 아이즈오프 60km/h까지 지원
스텔란티스의 자율주행 레벨 3 시스템 STLA AutoDrive는 최대 60km/h에서 지원하고 야간 및 악천후에도 작동하면서 혼잡한 도심에서 출퇴근하는 운전자에게 최적화돼 있다.향후 최대 95km/h까지 핸즈프리 및 아이즈오프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