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대량 보급 위한 시스템 수준의 인증 및 검증 전략
이 글은 자율주행차의 ECU/서브시스템/시스템 및 차량 설계에서의 시스템 수준 인증 및 검증의 문제점을 살펴본다.
2019년 03월호 지면기사
성공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파일럿 접근법 자율주행 MaaS, 2022년부터 유망 비즈니스…
연말 리카르도 스트래티직 컨설팅은 ‘미래이동성 서비스를 위한 시장 분석’이란 짧은 보고서를 통해 이동성 서비스 파일럿 시장 조사에 대한 접근법을 소개했다.
CES 2019 - C.A.S.E의 급진전과 알렉사
CES는 알렉사가 주인공이 되고 자율주행 셔틀이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산업이 드디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수익창출에 도움이 될 솔루션을 찾고 있음을 명백히 보여줬다.
2021년, 4D 이미지 레이더 양산 적용 알베이, 차세대 레이더로 자율주행 안전 강화
알베이(Arbe)의 초고해상도 4D 이미지 레이더는 낮은 해상도와 잦은 오작동이란 기존 레이더의 단점을 제거함으로써 특정 환경에 취약한 카메라, 라이더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스탠바이 ZF ProAI 수퍼컴퓨터 STAND-BY, ZF ProAI SUPER COMPUTER
CES 2019에서 ZF는 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 부문에서 엔비디아와 함께 라이드 헤일링을 위한 고성능 수퍼컴퓨터 ZF ProAI RoboThink를 공개했다.
자율주행 라이드 헤일링 해법 라이드OS, 안전하고 효율적인 라우팅, 플릿 관리
자율주행 라이드 헤일링을 위한 경로, 안전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라이드OS의 이민지 수석연구원과 이야기를 나눴다.
TMC: C-V2X와 포드의 스마트 모빌리티 카 메이커에서 디지털 통합 조정자로
포드는 오토노믹 인수를 통해 ‘트랜스포테이션 모빌리티 클라우드’란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단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가 아닌 디지털 통합 조정자 역할을 목표로 한다.
자율주행, 쾌적한 승차감에 대한 새로운 도전 바이브라쿠스틱 외르크 뵈킹 최고기술책임자
자율주행은 바이브라쿠스틱과 같은 NVH 기업에게도 커다란 도전이자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바이브라쿠스틱의 최고기술책임자 외르크 뵈킹 박사의 일문일답을 전한다.
자율주행이 이끄는 풀 액티브 서스펜션 클리어모션, 젠쇼크에서 프로액티브 라이드로
젠쇼크 회생 에너지 서스펜션으로 알려진 클리어모션이 자율주행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 방식 풀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토요타 가디언, 인간과 기계의 조화 고도화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토요타 자율주행 시스템은 그들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가디언과 ‘벨트와 멜빵’의 관계에 있다. CES에서 TRI의 길 프랫 CEO가 가디언의 발전상을 소개했다.
데이터 모네타이제이션의 헤게모니와 하모니 HPE-콘티넨탈,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수익화 플랫폼
HPE와 콘티넨탈은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9 MWC를 통해 카 메이커의 데이터 모네타이제이션을 위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선보였다.
다임러, 협력 자동차로 자율주행차에 대한 신뢰 연구 조명을 이용한 보행자와의 의사소통
메르세데스-벤츠는 “협력 자동차(Cooperative car)”의 도움을 받아 이러한 “정보에 입각한 신뢰(informed trust)”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2019-02-01 온라인기사
현대모비스-KT, 5G 커넥티드 카 공동개발
자율주행-커넥티드 미래기술 개발을 위해 현대모비스와 KT가 커넥티드카 동맹을 맺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2019-01-17 온라인기사
자율주행 테스트를 위한 3가지 기본 목표 테스트 목표를 명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접근방식 제시
차세대 커넥티드 카를 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검증된 방법, 기술 및 기법을 기반으로 구축돼야 하며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엔지니어가 신속하고 비용효율적인 방법으로 수행해야 한다.
2019년 01월호 지면기사
블랙베리 QNX가 옳은 선택인 까닭 보안으로 차세대 OS 표준 겨냥
블랙베리 QNX는 그들의 소프트웨어가 자동차가 요구하는 기능안전성, 그리고 특히 최고의 보안성 때문에 선택받아야할 최고의 선택지라고 말한다. 12월 카이반 카리미 수석 부사장이 방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