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거스, 2023년까지 신차 보안시장의 51% 확보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의 목표는 2023년부터 글로벌 신차의 51%에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미 전 세계 6,700만 대에 대한 생산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로넨 스몰리 CEO와 이야기를 나눴다.
2021-05-06 온라인기사
UN 규제 제 155조의 Crash Course
이 글은 차량 부문의 새로운 사이버 보안 규제인 UNR 155에 따른 기초적인 양상의 변화를 살펴본다. 차량 제조사는 필요 변경 사항을 반영할 계획을 세우고 UNR 155를 준수에 나서야 한다.
2021년 05월호 지면기사
퍼블릭 클라우드, 자율주행 안전 저해할까
퍼블릭 클라우드의 오픈소스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자율주행차에 대한 주요 안전 위험을 발생시킬 수 있다. 델 테크놀러지스의 CTO 플로리안 바우만 박사가 자율주행차의 안전에 대해 말한다.
자동차 데이터 커넥티비티의 미래
센서와 컴퓨팅이 정교해지고 차가 더 많은 SW로 정의됨에 따라 데이터 연결을 위한 대역폭은 기존 차량 네트워크 범위를 빠르게 넘고 있다. 앱티브가 미래 차량 네트워크 기술에 대해 말한다.
볼보-中 이카스, 인포테인먼트 개발 합작사 설립 추진 올 3분기 중 운영에 들어갈 예정
양사는 새로운 합작사가 볼보와 이카스뿐 아니라 지리그룹(Geely Group)의 기술 개발 속도와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2021-03-24 온라인기사
SW 기반 차와 티어1 서플라이어의 위기
자동차가 ‘바퀴 달린 컴퓨터’로 가는 과정을 설명한 롤랜드버거는 최근 세 번째 글에서 전통적인 서플라이어들이 세 가지 영역에서 심각한 압박을 받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응을 촉구했다.
2021년 03월호 지면기사
후프 스마트폰키와 주문형 기능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디지털 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구성된 후프(Huf) 스마트폰키 패키지는 스마트폰에서 확인된 디지털 키를 자동으로 인식해 운전자가 능동적인 행위 없이 차량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게 한다.
2021-02-22 온라인기사
B2V로 자전거·e스쿠터를 안전하게
CES서 자전거가 주목받았다. 퍼스널 모빌리티의 급성장으로 안전성 요구가 커가는 가운데 미국에서 B2V의 요구 및 진전도 있었다. 포드 등 몇몇 자동차 업계가 B2V 표준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UNECE 대응 위한 보안 및 안전 표준 구현 지침
벡터 컨설팅은 글로벌 OEM 및 공급사들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보안 및 안전 관련 표준들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 기사는 이의 효율적 구현을 위한 유기적인 설계 지침을 말한다.
2021년 01월호 지면기사
하이퍼바이저 절대 강자 '페르세우스'
CASE 메가트렌드와 함께 하이퍼바이저가 멀티 OS는 물론 외부 보안 위협까지 차단하는 자동차 안전 지킴이로 주목받고 있다. 페르세우스 서상범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다.
뉴 모빌리티 위한 만도의 ‘듀얼’ 인프라
만일 탁월한 고객 대응에 양질의 하드웨어 품질과 이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까지 갖춘 기업이 모빌리티 서비스를 한다면 어떨까? 이것이 바로 만도가 추구하는 신사업 방향이다.
vInsight™, 차량 상태 모니터링의 진화 동작 학습, 빅데이터 분석해 고장 ‘일망타진’
vInsight™ 차량 상태 관리 솔루션은 수천 가지 파라미터와 시그널에 실시간 액세스할 수 있도록 온보드에 임베디드된다. 차량 동작 학습, 빅데이터 분석,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딥러닝한다.
안드로이드, 2030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OS 시장 접수 ABI리서치, 2030년 신형 차량 3,600만 대에 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전망
구글이 2020년 앱티브(Aptiv)와 협력해 자동차 부문에 진출, 차량에 첫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를 도입함으로써 QNX 및 AGL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2020-11-19 온라인기사
현대·기아, 전 모델에 엔비디아 인포테인먼트 업데이트 가능한 AI 사용자 경험 제공
엔비디아는 현대·기아차가 제네시스 모델을 포함해 2022년부터 출시될 모든 차량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2020-11-10 온라인기사
VSI, 자율주행차 초고속 링크 원천기술 개발
VSI는 Automotive SerDes 및 이더넷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 반도체 칩을 개발한다. 데이터센터및 AI Link 기술 시장 등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강 대표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2020년 11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