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커넥티드 월드 2022 - 지루함의 치료제는 호기심
바퀴 달린 스마트폰이 될 것이란 것은 잘못된 것, SDV는 차를 평생의 동반자로, 표준화된 HMI는 차의 미래가 아니다…. beyond HMI/////의 뢰스거 박사가 ‘보쉬 커넥티드 월드’의 소감을 보내왔다.
2023년 01월호 지면기사
시온! 모든 전기차에 태양의 힘을
태양전지로 둘러싸인 소노 모터스의 전기차 시온은 2만 명 이상의 강력한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으며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소노 모터스는 현재 대대적인 북미 투어에 올랐다.
2022년 11월호 지면기사
VSI, 독일 B사 주도 ASA와 이더넷 통합 컨셉 데모 세계 최초 차량용 고속 링크 상용 솔루션 라이브 데모
이번 시연은 ASA를 주도하고 있는 독일의 완성차 기업인 ‘B’사에 의해 공식적으로 진행되는 컨셉 증명 데모 프로그램으로, 데모 구성 장비에는 VSI의 ‘VS775’ SerDes 칩이 활용된다.
2022-10-26 온라인기사
빠르고 안전하며 확장가능한 차내 통신 실행
OEM은 SDV를 위한 최신 플랫폼에서 완전히 새로운 기능 개발, 구성, 활성화를 하는 동시에 SW와 HW 간 원활한 통합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 일렉트로비트의 일리아 사피울린 매니저가 말한다.
라이다-카메라-레이다戰 … 승자는 뷰런!
뷰런의 라이다 인지 솔루션에 대해 듣고, 그들의 ‘라이다 온리 자율주행 영상을 보면서 AD/ADAS 고도화에 따른 센서 조합과 헤게모니에 대해 생각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답을 ‘뷰런’이라고 결론지었다.
마그나의 라스트마일: 로봇과 e바이크 배터리 교환
9월, 마그나가 뉴 모빌리티 관련 소식을 쏟아냈다. 자율이동 로봇 관련 자체 실증사업, 수천대에 이르는 로봇 양산 계약, 그리고 e바이크에 대한 배터리 교환 서비스 회사 설립이다.
현대車, 2025년까지 전 차종 ‘SDV’ 전환 소프트웨어 경쟁력 향상 위해 2030년까지 총 18조원 투입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년까지 전 차종을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Software Defined Vehicle)’로 전환해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문을 연다.
2022년 09월호 지면기사
EPS에서 출발하는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AMR을 더 강력하게…
EPS 모터에서 시작된 덴소의 자율이동 로봇 드라이브 모듈은 예측할 수 없는 환경과 작업에 적응할 수 있는 강력한 로봇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덴소의 로봇 부품 개발 스토리를 전한다.
HW 하이퍼바이저로 오버헤드 및 실시간 성능 강화 차세대 E/E 아키텍처 위한 ST STELLAR MCU
Stellar는 ECU 통합 및 도메인 컨트롤러를 위한 하드웨어 하이퍼바이저를 통해 가상화를 지원한다. 순수 SW 하이퍼바이저보다 훨씬 적은 오버헤드와 실시간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TeseoV, L1/L5 밴드 원칩으로 지원하는 유일 제품
TeseoV는 현존하는 GNSS 제품 중 L1/L5 밴드를 하나의 IC에서 지원 가능해, 고객은 TeseoV만으로 글로벌 모든 지역의 위성 지원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2022-10-12 온라인기사
디스플레이로 동화되는 자동차
디스플레이가 나와 자동차를 같게 만든다. ‘빛글림’ 박진형 CEO와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자동차에서 가능한 디지테리어(Digi-terior)’ 컨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것이다.
GPS 위치를 정말 신뢰할 수 있나요?
셉텐트리오가 GPS/GNSS 무결성, 그리고 사용자, 특히 로봇, 자율이동 애플리케이션과 기타 자동화 시스템에서 고정밀 GPS 사용자에게 무결성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새 인사이트를 준비했다.
자율주행 회사가 ‘스낵맨’을 소개한 이유
음료와 스낵을 담아 온 로봇 ‘스낵맨’에 대해 ‘또 다른 로봇 화보 촬영을 하는 것인가’란 기우는 로봇을 개발한 "웨이브AI"의 경험 많은 엔지니어들과의 대화를 통해 사라져 버렸다.
유럽, 반도체 3사 역내 투자부터 지원해야 2022년까지 칩 부족 손실비용 135조원
알리안츠그룹 연구소는 최근 ‘유럽 자동차 부문 칩 부족 손실 139조원’이란 보고서를 통해 유럽의 자동차 산업을 위해 역내 칩 생산력을 높이기 위한 현실적 정책 지원이 요구된다고 조언했다.
셉톤, DRIVE Sim™에 라이다 모델 추가
셉톤이 NVIDIA DRIVE Sim 플랫폼에 그들 라이다 기술의 정확한 디지털트윈을 추가했다. 셉톤 라이다 모델은 실제 테스트를 최소화하면서 라이다 보급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