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마벨 Wi-Fi 및 블루투스 연결성 자산 인수에 대한 규제 당국 최종 승인 이달 초 최종 마무리될 전망
이번 인수에는 전 세계적으로 약 600명의 인력이 포함되며 인수가 마무리된 후 1분기에 NXP의 비-GAAP 영업 이익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9-12-04 온라인기사
오토톡스, 미국 보급을 위한 FIPS 호환 C-V2X/DSRC 칩셋 출시 미국의 V2X 기술 및 스펙트럼에 대한 규제 불확실성 해소
Autotalks의 칩셋은 안전하지 않은 도메인과 V2X를 분리해 TCU(Telematic Control Unit) 도입에 있어서 도메인 분리 및 보안, 확장성, 비용 최적화를 제공한다.
2019-12-03 온라인기사
NXP, 스마트폰을 차 키로 전환하는 초광대역(UWB) 칩
NXP 반도체는 최신 차량용 UWB IC(integrated circuit)를 새롭게 발표했다. UWB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등의 타 무선 기술 대비 독보적인 정확성, 안전성을 자랑하는 실시간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UWB 지원 차량과 모바일 장치 및 기타 스마트 기기에 공간지각 성능을 탑재해, 차량이 운전자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폰에 기반한 자동차 액세스로 최첨단 스마트키 수준의 편의성을
2019-11-13 온라인기사
마그나, 사상 최대 트랜스미션 기술 계약
BMW 그룹이 마그나에게 사상 최대 규모 변속기 기술 생산 주문을 했다. 이 다년 계약에는 하이브리드 변속기 기술은 물론, 모든 전륜 구동 듀얼 클러치 변속기들이 포함된다.
2019-10-31 온라인기사
NXP와 폭스바겐, 도로안전 위한 V2X 탑재 차량 발표 신형 폭스바겐 골프에 NXP의 V2X 기술 적용
NXP가 신형 폭스바겐 골프에 고도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로드링크 V2X 통신 솔루션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8세대 신형 골프는 유럽에서 최초로 V2X를 탑재한 양산 모델이다.
2019-10-29 온라인기사
키사이트, ‘자동차 사이버시큐리티 프로그램’ 사이버 공격 예방적 보호로 차량의 안전 보장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은 카 메이커와 티어1이 전사적 보안 표준을 구현하고 적용하도록 지원하며, 공격 전 보안 위험을 사전에 평가해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
2019년 11월호 지면기사
자율주행 시스템과 게이트웨이의 안전 및 보안 Safety and Security in Autonomous Systems
ISO/PAS 21448 SOTIF는 설계 검증 및 확인 작업에 지침을 제공해 정의나 설계 단점으로 발생하는 기능 거동에서 장애를 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벡터가 제시하는 차량 ECU의 미래 Adaptive MICROSAR와 PikeOS
Adaptive AUTOSAR는 ADAS와 자율주행, 커넥티드 카를 위한 고성능 하드웨어와 안전성 지원, 통신 네트워크 및 보안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등장했다. 벡터와 Adaptive MICROSAR에 대한 이야기를 나웠다.
사뮤엘 잭슨이 아마존의 음성 어시스턴트로
스마트 스피커에서, 차 안에서 연예인이 우리의 음성비서가 된다. 연말이면 사뮤엘 L. 잭슨(Samuel L. Jackson)이 아마존 알렉사의 음성 어시스턴트가 된다.
NI, 효율적인 C-V2X 가속 솔루션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S.E.A. C-V2X 개방형 루프 테스트 시스템을 공식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5G 무선 셀룰러 기술을 활용하여 차량 간(V2V) 및 차량-인프라 간(V2I)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 높은 대역폭과 낮은 대기 시간의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2019-10-24 온라인기사
알티아, OEM GUI 요구사항 신속 구현 원하는 그래픽 고품질 실시간 저비용으로 자동 코드화
알티아의 GUI 기술은 3,900만 대의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알티아의 제이슨 윌리엄스 마케팅 부사장과 OEM의 콕핏 차별화, 개발 효율화, 주행안전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2019년 09월호 지면기사
자율주행차 멀티 기가비트 대역폭 요구에 답하다 MIPI 얼라이언스, 차량용 초고속 통신 표준으로 발렌스 기술 채택
발렌스의 ‘HDBaseT Automotive’ 기술은 자동차가 요구하는 EMC 요건을 충족하면서 단일 비차폐 케이블을 통해 비압축 풀 HD 비디오/오디오, 이더넷, USB, PCIe 등 신호를 최대 15미터까지 전송한다.
OTA 비용 부담의 최소화 스텔라, 차세대 도메인 아키텍처와 새 메모리 컨셉
ST의 최신 '스텔라'는 ST의 방대한 노하우와 업계의 고민을 잘 반영하고 있다. OTA 메모리 이슈와 관련해 설계자들이 요구하는 경제성을 구현하면서 실시간 성능, 신뢰성, 보안성을 보장한다.
ST33-A, 커넥티드 카 보안의 진화 150도 지원하는 오토모티브 eSE eSIM
7월 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사옥에서 티에리 아마나시유 매니저를 만났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자동차 보안’에 대한 ST의 전략과 제품에 대해 듣기 위해서였다.
포레시아가 전개하는 미래의 콕핏 더 많은 기술, 안전에서 편안함으로
포레시아는 차에서의 안전, 편안함, 웰빙을 증대시키기 위해, 포괄적이고 정확한 상황을 얻기 위해 카메라, 레이더, 바이오메트릭 센서, 커넥티드와 데이터를 이용해 미래의 콕핏을 만들어가고 있다.